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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안내 FAQ

이용안내 FAQ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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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송/반품/교환
상품을 반품할 때, 제가 이용하는 택배로 보내도 되나요?
    A :

    상품을 반품할 때, 제가 이용하는 택배로 보내도 되나요?


    [판매자가 이용하는 택배사를 통해 반송]

     

    -판매자는 원활한 반품 진행을 위해 자신이 이용 중인 배송업체를 통해 상품을 반품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    -판매자와 협의 없이 다른 배송업체로 반품하는 경우 반송처리될 수 있으며,

    이때 추가 발생된 배송비는 고객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.

    -구매자는 판매자가 이용 중인 배송업체로 반품 수거 요청을 하시면

    운송장 번호만으로 쉽게 반품 신청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.

    -만약 판매자와 협의하여 다른 배송업체로 반품을 하는 경우, 반품 주소지를 직접 확인하여

    발송하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.

    -보다 빠른 반품 처리를 위해 판매자가 이용 중인 배송업체를 통해 반송 바랍니다.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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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송/반품/교환
반품할 때,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죠?
    A :

    반품할 때,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죠?


    [귀책사유에 따라 배송비 부담]

     

    -상품을 반품하는 경우, 반품 원인을 제공한 측에서 초기 배송비와 반품 배송비를 부담합니다.

    -구매자 사유로 반품 시 (무료배송인 경우: 반품 배송비+초기 배송비 부담)

    -구매자 사유로 반품 시 (선결제한 경우: 반품 배송비 부담)

    -구매자 사유로 반품 시 (착불 결제한 경우: 반품 배송비 부담)

    -판매자 사유로 반품은 오배송, 파손 배송, 상품 상세정보와 실제 상품 불일치로 인한 반품은

    판매자가 반품 배송비를 부담하며, 결제금액 전액 환불 처리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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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송/반품/교환
구매확정 후 반품(교환)을 하고 싶어요.
    A :

    구매확정 후 반품(교환)을 하고 싶어요.


    [구매확정 후 반품이나 교환 시 판매자와 협의]

     

    -구매확정이란, 상품을 구매하겠다는 고객의 최종 구매의사 표현입니다.

    -구매확정 이후에는 판매자에게 결제 대금이 정산되어 거래가 종료되기 때문에,

    반품(또는 교환)을 원하신다면 판매자와 협의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.

    -만약 판매자와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상품을 발송하시면 처리 불가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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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송/반품/교환
상품을 교환하고 싶어요.
    A :

    상품을 교환하고 싶어요.


    [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교환 신청 후 판매자와 협의]

     

    -교환할 상품 발송 시, 아이디/ 연락처/ 교환 사유 메모를 동봉해 주시면 빠른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.

    -마이피시 고객센터와 연락이 어려운 경우, 주문한 상품 페이지 하단에 상품 Q&A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-주문 제작 상품, 훼손된 상품의 경우 교환이 거부될 수 있으니, 확인 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-맞교환 가능 여부는 마이피시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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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송/반품/교환
도서 산간지역 추가 배송비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?
    A :

    도서 산간지역 추가 배송비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?


    [배송비는 상품별로 상이]

     


    -산간, 도서지역 배송을 위한 추가 비용은 각 상품의 판매자가 정하고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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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송/반품/교환
배송지에 사람이 없는데 어떻게 하죠?
    A :

    배송지에 사람이 없는데 어떻게 하죠?


    [택배사 및 담당기사와 연락 후 수령 가능 곳으로 변경]
     

    - 택배로 배송되는 상품은 수령하는 날짜 및 시간을 지정하기 어렵습니다.

    - 배송지에 사람이 없을 경우, 배송업체 또는 담당 배송기사에게 연락하여

    대리 수령이 가능한 곳으로 배송지를 설정 바랍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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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송/반품/교환
배송 관련 용어정리
    A :

    배송 관련 용어정리


    [크게 6단계로 구분 가능]


    1.집하 처리 : 판매자가 배송업체로 상품을 전달한 상태

    2.간선 상차 : 터미널 간 화물을 운반하는 대형차량에 상품을 올린 상태

    3.간선 하차 : 지역 터미널로 이동되어 대형차량에서 상품을 내린 상태

    4.셔틀상 차 : 배송 영업소로 이동하는 차량에 상품을 올린 상태

    5.배송 출발 : 배송 영업소에서 배송기사가 상품을 가지고 배송지로 출발한 상태

    6.배송 완료 : 배송기사가 수취인에게 상품을 전달한 상태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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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송/반품/교환
배송사고 책임여부가 어떻게 되나요?
    A :

    배송사고 책임 여부가 어떻게 되나요?


    [배송사고의 종류에는 상품의 파손, 분실, 오배송, 반송]
     

    -배송사의 책임: 배송 도중 상품이 파손, 분실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

    -판매자의 책임: 상품 배송 전, 이미 상품에 이상이 발생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

    포장이 부실하여 배송 중 상품이 파손, 분실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

    -구매자의 책임: 수취인 불명(이름, 전화, 주소지)으로 잘못 배송되었거나, 수취인 장기 부재로 반송된 경우

    파손사고 접수 시, 수령 당시의 포장 및 상품의 상태를 전혀 보존하지 않아 확인이 어려운 경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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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송/반품/교환
무료배송 상품을 주문하였는데, 택배사에서 배송비를 요구합니다.
    A :

    무료배송 상품을 주문하였는데, 택배사에서 배송비를 요구합니다.


    [마이페이지/ 주문 상품 상세페이지/ 배송비 정보 확인]
     

    -상품에 따라서 지역별로 배송비가 달라지거나 부피와 무게에 따라 배송비가 추가로 청구될 수 있습니다.

    -추가 배송비 부담에 대한 내용은 주문하신 상품 정보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    -배송비가 '무료'인 상품으로 추가 배송비 부담이 없음에도 택배사에 배송비를 지불하셨다면,

    환불받을 계좌번호 확인 후 판매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    -판매자의 배송비 환불 거부 행위 발생 시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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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송/반품/교환
주문한 상품의 배송지 및 받는 사람을 변경하고 싶어요.
    A :

    주문한 상품의 배송지 및 받는 사람을 변경하고 싶어요.


    [주문 조회/ 입금 전 상품 클릭/ 배송지변경 버튼]
     

    -상품 주문 및 결제 후 입금전 중에서만 배송지 및 받는 사람을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.

    -배송지 및 받는 사람의 변경 전 판매자와 연락 후 수정하시길 바랍니다.

    -배송 중 정보를 변경할 시, 배송비를 추가로 부담해야 할 수 있습니다.(각 배송사마다 규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.)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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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송/반품/교환
주문한 상품의 배송이 지연되고 있어요.
    A :

    주문한 상품의 배송이 지연되고 있어요.


    [상품에 따라 3~5일 영업일 소요]

     


    -상품의 배송은 배송 방법과 수령 지역 및 택배사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.

    -대부분의 경우 판매자가 결제를 확인한 날로부터 3~5 영업일 이내에 상품을 발송하고 있습니다.

    -영업일 이내에 상품 발송 내역이나 판매자가 연락되지 않는다면 Q&A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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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송/반품/교환
주문한 상품이 언제 도착할지 알고 싶어요.
    A :

    주문한 상품이 언제 도착할지 알고 싶어요.


    [주문처리 현황/ 배송중 페이지]
     

    -배송 중인 상품일 경우 주문처리 현황-> 배송 중/ 구매 결정 요망 페이지에서 배송조회를 합니다.

    -배송상태를 확인 후 담당 배송업체 및 담당 배송기사 연락처 확인 후 문자, 전화 등으로 문의합니다.

    -부피가 큰 상품이나 제작, 조립 등의 일반적인 배송으로 힘든 물품의 경우 판매자에게 문의 바랍니다.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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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송/반품/교환
주문자와 다른 이름으로 입금해도 되나요?
    A :

    주문자와 다른 이름으로 입금해도 되나요?


    [상품 배송 및 수령이 지연]

     

    - 주문하신 분과 입금하신 분의 이름이 다르면 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.

    - 확인 절차에 의한 상품 발송 및 수령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.

    - 주문하신 분과 입금자명을 꼭 동일한 이름으로 부탁드립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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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송/반품/교환
주문 현황 및 배송 현황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?
    A :

    주문현황 및 배송현황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?


    [마이페이지 / 주문처리현황 페이지에서 확인]
     

    - 마이피시방닷컴 홈페이지 우측에 있는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여 주문처리 주문현황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- 입금전: 구매자가 입금하기전의 상태

    - 배송준비중: 판매자가 상품발송 준비하고있는 상태

    - 배송중: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하는 상태, 순서로 나의 주문현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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